기사상세페이지

청송군,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1.05.21 16:0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10521보도자료(청송군,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모집) (1).jpg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모집@사진제공=청송군

     

    【이기만 기자】청송군이 오는 6월 4일까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중 하나인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 수강생 20여명을 모집한다.

     

    공연단체와 공연장 간의 상생협력을 통하여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공연장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은 지난 4월 경북문화재단에서 공모한 결과 청송군-경북타악인회가 선정됐다.

     

    이 사업 중 하나인 퍼블릭 프로그램 ‘신바람 군민 오케스트라’는 청송 군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무료교육으로, 경북타악인회 단원들이 강사가 되어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등 관‧현‧타악기를 중심으로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총 10회 정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며, 올 하반기에는 오케스트라 합동 연주 및 협연 등 성과발표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경북타악인회는 올 한해 청송문화예술회관에서 상주하며 퍼블릭 프로그램 운영 외 창작공연과 우수공연을 개최하여 청송군민에게 음악과 함께 하는 힐링의 자리도 마련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민의 문화 체험기회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주민들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삶의 활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